반응형
목차
범한퓨얼셀 사업현황
범한퓨얼셀은 수소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2019년 12월 범한산업으로부터 물적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이다. 군수용 연료전지 (잠수함용), 건물용 연료전지, 수소충전소 이렇게 수소사업에만 집중되어 있다.
[인터뷰] 범한퓨얼셀 황정태 대표이사“수소연료전지에 진심 다해 선도적 기술개발과 사업화 추진할 것” (gasnews.com)
범한퓨얼셀이 제조하는 잠수함용 연료전지는 독일 지멘스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2개밖에 없는 기술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수소충전소도 24개 운영 중이고 6개소를 추가로 건설 중에 있다. 그리고 작년 2월 창원국가산단 내 4만 평 규모의 공장 인수를 했으며, 앞으로 이 공장을 기반으로 수소버스, 선박 등 모빌티리 분양에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은 연료전지와 수소충전소로 실적이 나오고 있으며, 모빌리티와 건물용, 수소충전소가 확장될수록 사업규모가 커질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 수소생태계가 확장될수록 미래전망이 밝아 보이는 범한퓨얼셀이다.
주가
22년 6월에 상장한 범한퓨얼셀은 상장 이후 쭉 우하향의 주가를 보여주고 있다. 아직 수소산업이 확장되어 가는 시기라서 그럴 것이라 생각한다. 수소생산이 늘어나는 내년 이후부터는 다른 주가를 보여주지 않을까? 앞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부분이다.
오늘은 범한퓨얼셀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았다. 다음에도 수소사업회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 계획이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기를 바랍니다~♡
반응형